조선궁궐 이야기 * 관덕정
본문 바로가기
여행축제방송연예

조선궁궐 이야기 * 관덕정

by yeonjaei 2021. 6. 30.
반응형

조선궁궐 이야기 * 관덕정

 

 

안녕하세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얼마 전 역사탐방의 일환으로 창경궁을 여기저기 둘러보았는데, 오늘은 창경궁의 관덕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대온실 오른쪽 야산 숲에 정자가 하나 보이는데 이곳이 관덕정이다. 이곳은 원래 누에를 치던 곳이었다. 1642(인조 20)에 활쏘기를 위한 사정(射亭)을 지어 취미정(翠微亭)이라 불렀으며, 1664(현종 5)에 이름이 관덕정으로 바뀌었다. 관덕정 아래에는 군사들이 활쏘기나 말타기 연습을 할 수 있는 넓은 공간이 마련되어 있었다.

 

 

일제강점기 창경궁이 창경원이 되면서 많은 전각들이 헐렸음에도, 관덕정은 살아남았다. 다만 모습이 많이 바뀌었다. 이후 1980년대에 복원되어 오늘에 이른다.

 

관덕정은 1 목조 건물이다. 네모난 기둥을 놓고 그 위에 사각 목조기둥을 세웠다. 정면 1, 측면 1칸이다. 가운데에 기둥이 있어 얼핏 보기엔 정면이 2칸처럼 보이지만, 가운데 기둥은 샛기둥이라 하여 구조적 역할을 하지 않는다. 지붕은 팔작지붕, 처마는 겹처마에 공포는 초익공식이다.

 

 

관덕정 뒤편으로 숲이 우거져 굉장히 아름다운 풍경을 자아낸다. 특히 단풍이 물든 가을의 모습은 아주 멋지다고 한다.

 

 

 

같이 보시면 좋아요. : 조선궁궐 이야기 * 대온실

 

조선궁궐 이야기 * 대온실

조선궁궐 이야기 * 대온실 안녕하세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얼마 전 역사탐방의 일환으로 창경궁을 여기저기 둘러보았는데, 오늘은 창경궁의 대온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창경궁의 춘당지

ydu571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