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가볼만한 곳 * 함상 테마파크 서울함 공원
본문 바로가기
여행축제방송연예

한강 가볼만한 곳 * 함상 테마파크 서울함 공원

by yeonjaei 2021. 7. 19.
반응형

한강 가볼만한 곳 * 함상 테마파크 서울함 공원

 

안녕하세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어제는 한강에 나갔다가 함정 등이 전시되어 있는 서울함 공원이 눈에 들어와 잠시 둘러보았습니다.

 

 

서울함 공원은 서울시와 자매결연을 맺고 30년간 해양수호의 임무를 수행하고 퇴역한 서울함을 비롯하여, 참수리호, 잠수함 총 3척의 퇴역 군함을 이용하여 조성한 서울시 최초의 함상 테마파크이다.

 

원형 그대로를 보존한 3척의 군함은 평소에 볼 수 없던 이색적인 전시와 체험의 공간을 제공하며, 서울 한강공원을 찾는 시민들에게 새로운 볼거리, 즐길 거리를 통해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대한민국을 지키던 세 군함은 이제 한강에 정박하여 시민들에게 든든한 휴식처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한강은 예로부터 선조들의 뱃길이었고, 삼국 항쟁의 요충지였으며 우리나라 문명사의 중심이었다. 서울함 공원주변 망원정 지역 강변은 조선 시대 수군 훈련장으로 사용되어 왕이 훈련을 참관하기도 했던 역사적인 장소이기도 하다.

 

위치는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나루길 407 (리틀야구장 인근)이며, 주요 시설은 크게 안내센터, 퇴역함정 3(서울함, 고속정, 잠수함), 다목적 광장으로 이루어졌으며, 대지 9,952, 연면적 485(2)이다.

 

 

서울함(호위함)1985년 취역하여 30년 간 조국 해양수호 임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였다. 서울함(FFK-952)1984년 국내기술로 건조되었으며, 울산급 호위함이라고도 불리는 한국형 호위함으로 1900t의 규모이다.

 

 

참수리(고속정)1978년 건조되어 대한민국 연안의 경비와 보안을 담당하던 고속정으로2002년 서해 제1연평 해전과 제2연평 해전에 참전한 동급 기종이다.

 

 

안내센터 내 전시된 잠수함은 1991년부터 2016년까지 단독 특수전 침투임무, 파괴, 정찰의 임무를 수행하던 190톤 규모의 돌고래급 잠수함이다. 잠수함 우측을 절개하여 복잡한 내부를 더욱 넓고 안전하게 잠수함 내·외부를 직접 관람하고 체험할 수 있다.

 

 

안내센터에서는 서울함 공원 · 3척의 군함 · 한강의 이야기가 담긴 사진, 영상 전시를 즐길 수 있다. 어린이, 청소년, 성인 등 연령대별 차등이 있고 단체 및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에게는 할인이 적용된다. 관람 전 미리 확인하고 가거나 티켓을 예약하시면 편리하다고 한다.(전화 : 02-332-7500)

 

 

 

같이 보시면 좋아요.  : 서울 걷기 좋은 길 / 상암 하늘공원 메타세콰이어길

 

서울 걷기 좋은 길 / 상암 하늘공원 메타세콰이어길

서울 걷기 좋은 길 / 상암 하늘공원 메타세콰이어길 안녕하세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어제는 서울 걷기 좋은 길로,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하늘공원 메타세콰이어길을 걸어보았는데, 이를 소개

ydu571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