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선수, 아시아 축구 역사를 바꿨다!
본문 바로가기
건강생활정보

손흥민 선수, 아시아 축구 역사를 바꿨다!

by yeonjaei 2021. 6. 5.
반응형

 

손흥민 선수, 아시아 축구 역사를 바꿨다! 

 

 

손흥민 선수(토트넘 홋스퍼)가 아시아 축구 역사에 한 획을 그으며 축구 역사를 바꿨다. 그는 잉글랜드 프로축구선수협회(PFA)가 선정하는 2020/2021시즌 올해의 팀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선수들의 투표로 PFA 올해의 팀 11명이 선정하는데, 5(한국시간) 손흥민이 11명 중에 이름을 번듯하게 올렸다.

 

이번 선정은 선수들이 뽑은 최고의 선수들로서 그 의미가 크다고 한다. 손흥민 선수는 2020/2021시즌에 1710도움을 기록하며 최고의 공격수로서 역할을 훌륭히 해냈다.

 

손흥민 선수의 선정은 한국 축구 선수 최초이자 EPL에 진출한 아시아 선수 중 최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맹활약했던 박지성도 PFA 올해의 팀에 선정되지는 못했다.

 

 

한편 손흥민 선수는 강원도 춘천시 출신이다. 2009U-17 국가대표팀을 거치며 축구 국가대표팀의 주장도 맡았었다. 프리미어 리그와 UEFA 챔피언스 리그 아시아인 역대 최다 득점자이자 발롱도르 후보 30인과 아시아 선수 최초의 FIFA FIFPro 월드 XI 후보 55인에 선정된 선수이다.

 

FIFA 푸스카스상을 수상했으며 프리미어 리그 이달의 선수에 3회 선정되었고, 이번에 아시아인 최초로 PFA 올해의 팀에 선정되었다.

 

또 그는 아시아인 최초 유럽 빅리그 100골 돌파, 프리미어 리그와 UEFA 챔피언스 리그 아시아 국적 선수 최다 골·최다 어시스트 등을 달성한 대한민국과 아시아 축구 역사상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으로 평가받고 있다.

 

그리고 2020-21시즌 두자리 수 득점에 성공하면서 유럽 빅리그에서 8시즌 동안 두 자릿수 득점을 기록한 선수가 되었고 토트넘 통산 100골을 돌파한 최초의 비영국인 선수가 되었다.

 

손흥민 선수는 한국에선 단순히 축구 선수가 아닌 대한민국 스포츠를 대표하는 스포츠 스타 중 한 명이다. 한국 축구의 아이콘 같은 존재로 자리매김했다. 앞으로 더 큰 활약을 기대한다. 박수를 보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