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도 마가목 효능 열매
본문 바로가기
건강생활정보

울릉도 마가목 효능 열매

by yeonjaei 2023. 10. 30.
반응형

◆ 울릉도 마가목 효능 열매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오늘도 행복하세요^^.

 

마가목은 원산지가 한국이며, 

주로 한국과 일본에서 자라는

낙엽 소교목으로서

산지에서 주로 자라지요,

 

따라서 마가목은 우리나라에서는

중부 이남 산지에서 많이 자라고, 

 

특히 울릉도 마가목은 건강에

이로운 것으로 유명한데요

그 효능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지요.

 

오늘은 울릉도 마가목 효능의

여러 효능 중에서

주요 7가지 기능과 마가목 열매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마가목 효능 7가지

 

1) 항산화 작용으로 만성질환과 골다공증 예방

 

마가목에는 다양한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들은 자유 라디칼을 중화시키고 세포 손상을 예방하는 역할을 합니다. 항산화 작용은 노화를 지연시키고 다양한 만성 질환을 예방합니다.

 

또 골밀도를 높이고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주어 성장기의 어린이나 노년층의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 감염에 대한 면역력 강화

 

마가목에는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C, E, 베타카로틴, 아르기닌 등은 면역 기능을 향상시키고 감염으로부터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 마가목에는 스테로이드, 쿠마린, 글리코사이드 등의 성분이 풍부해서 환절기의 감기를 예방하는데 좋으며, 만성기침이나 폐질병의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3) 위 질병 예방과 신장기능 개선

 

마가목은 위 건강에 좋은 약재로 알려져 있습니다. 입니다. 마가목은 염증을 개선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으므로 위염과 같은 질병들을 관리하고 속을 편안하게 하는데 이로움이 됩니다.

 

또 방광과 신장이 허약해 나타나는 요도염과 방광염을 치료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4) 소화 변비 장 건강 개선

 

마가목은 소화를 원활하게 도와주는 섬유질과 효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는 소화 과정을 촉진시켜 소화 불량과 변비를 예방하고 장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5) 원활한 혈액순환과 손발 저림 완화

 

마가목은 혈액의순환을 원활하게 해 주고, 하체에 피를 잘 통하게 하여, 남성의 기력 회복과 정력 증강에 큰 효과가 있습니다.

 

또 손발이 연속적으로 저린 편이거나, 차갑다고 느끼는 사람이면 마가목 나무의 붙어있는 줄기와 뿌리를 달여서 차로 계속해서 마셔주게 되면 혈액의 순환이 원활하게 되어 손발저림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6) 원기회복과 스트레스 긴장 완화 등 심신 안정 개선

 

마가목은 원기회복에도 좋은 효능을 보인다 마가목 역시 허약해진 몸을 보신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마가목은 특유의 향기와 함께 진정 작용을 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마가목을 향기로운 오일이나 향수로 사용하면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긴장을 풀어주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심신의 안정, 진정작용이 뛰어나며 불면증 외에도 우울증이나 무기력증 등의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7) 공기 중의 유해 물질 제거

 

마가목은 공기 중의 유해한 물질을 흡수하여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는 실내 공기의 질 개선과 호흡 기관의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마가목은 항산화 작용, 면역력 강화, 항염 작용, 소화 개선, 피부 개선, 진정 작용, 유해 물질 제거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신체 상태와 알레르기 등 개별적인 요인을 고려하여 적절한 사용 방법과 섭취량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겠습니다.

 

 

 

2. 마가목 꽃과 열매

 

 

마가목은 매우 강한 성질을 갖고 있어서 그늘에서도 잘 자라고 도심 지역에서도 잘 자랍니다.

 

 

마가목은 5~6월에 가지 끝에 흰색으로 피는데요. 어긋나게 두 번 갈라져 쟁반처럼 퍼진 꽃대가 나와 끝마다 지름 8~10정도의 꽃이 달립니다.

 

 

열매는 통상 9~10월에 씨방이 응어리지고 과육이 있는 지름 5~8정도의 열매가 붉은색으로 여무는데요. 겨울에도 가지에 매달려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