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여행] 옥천 소금강 부소담악, 당일치기로 떠나보자!
본문 바로가기
여행축제방송연예

[충북여행] 옥천 소금강 부소담악, 당일치기로 떠나보자!

by yeonjaei 2023. 10. 16.
반응형

[충북여행] 옥천 소금강 부소담악, 당일치기로 떠나보자!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지난주에 지인들과 함께 충북 여행 옥천 가볼만한 곳으로 소금강이라 불리기도 했던 옥천에 있는 부소담악을 다녀왔는데, 오늘은 이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부소담악

 

부소담악은 옥천군 군북면 추소리 부소무니 마을 앞 물위에 떠있는 산이라하여 부소담악이라 불린다추소리 부서무니 마을 앞 호반에 암봉들이 700m가량 병충처럼 펼쳐져 장관을 이룬다.

 

 

옥천 부소담악 암봉들의 파노라마는 우암 송시열 선생이 소금강이라 예찬할 정도로 예부터 옥천 제일의 선경을 자랑한다.

 

 

 

 

2008년 국토해양부가 전국의 하천, 호수, 계곡, 폭포 등 한국을 대표할 만한 아름다운 하천 100곳 중의 하나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2. 부소담악 풍경

 

요즘 같은 혼란스럽고 바쁜 일상 속에서 옥천 부소담악은 자연과 문화로 인해 마음을 치유하고 평화롭게 지내기에 딱좋은 장소이다.

 

 

그림 같은 경치와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면서 일상의 스트레스와 걱정을 잊고 조용함과 평온함을 찾아볼 수 있다.

 

 

글썽이는 윤슬이 있고, 깊었던 상처가 조금씩 치유되기 시작하는 곳, 부소담악 강변 트레킹. 마음은 온통 파랗게 되고 사랑이 미움을 곁눈질하면서 다가온다.

 

 

그리고 옥천 부소담악에서 맛있는 음식도 많이 즐길 수 있다. 주변 지역에서 재배된 신선한 농산물로 만든 전통음식과 현지 요리를 맛보면 더욱 한국의 정취와 맛을 체득할 수 있다.

 

옥천 부소담악에서 멋진 경치와 함께 진정한 힐링의 시간을 만끽해 보시길 추천한다.

 

 

3. 대청호

 

 

부소담악이 있는 대청호는 만수 면적이 72.8이고, 저수지 길이 86, 총저수량은 높이 76.5m에서 80m까지 홍수조절 용량을 합쳐 149000에 이른다. .

 

울창한 산림으로 둘러싸인 주위의 높은 산, 깊은 계곡과 함께 수려한 경관을 뽐내고 있는 대청호는 충청북도 지방의 관광 명소 중의 하나로서 부소담악과 더불어 매년 많은 관광객이 찾아들고 있다.

 

호수 주변에는 워터파크와 공원 등 다양한 관광 시설이 있어 가족 나들이나 휴식을 즐기기에도 최적의 장소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