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대표 속담, 이젠 외워야 할 TOP10
본문 바로가기
역사문화일상

한국의 대표 속담, 이젠 외워야 할 TOP10

by yeonjaei 2023. 10. 11.
반응형

◆ 한국의 대표 속담, 이젠 외워야 할 TOP10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오늘은 한국의 대표 속담, 이제 외워야 할 TOP10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고생 끝에 낙이 온다."

 

* 이 속담은 좋은 시간은 결국 힘든 시간 뒤에 올 것이라는 뜻으로 어려움에 직면한 인내심과 인내심을 북돋아 준다.

 

2. "말 한 마디로 천 냥 빚을 갚는다."

 

* 이 속담은 말의 힘을 강조하고 친절하고 다정하게 말하는 사람들의 진실한 말이 다른 사람에게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를 강조한다.

 

3. "천 리 길도 한 걸음부터."

 

* 이 속담은 이루고자 하는 모든 일들이나 목표나 꿈을 향해 첫 발을 내딛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한 것

 

4. "바늘 도둑이 소 도둑 된다 ."

 

* 이 속담은 작은 부정한 행위로 시작하지 말라고 경고한다. 왜냐하면 그것들은 더 중대한 범죄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5. "호랑이 굴에 들어가야 호랑이 새끼를 잡는다 ."

 

* 이 속담은 어떤 목표를 달성하거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때로는 위험하거나 어려운 상황에 직면해야 한다는 뜻이다.

 

6. "백지장도 맞들면 낫다."

 

* 이 속담은 성공을 거두는 데 있어 팀워크와 집단적인 노력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으며, 작은 기여도 합쳐질 때 의미가 크다는 것을 뜻한다.

 

7. "티끌 모아 태산."

 

* 이 속담은 작은 것부터 실천하고 모으면 나중에는 큰 일을 이루거나 많은 돈을 모을 수 있다는 뜻이다.

 

8. "남의 떡이 더 커 보인다."

 

* 이 속담은 자신이 가진 것보다 남이 가진 것이 더 좋아 보인다는 뜻이다. 남의 욕이 한개이면 내 욕은 열 개이다.

 

9. "가는 날이 장날이다."

 

* 이 속담은 운이나 기회가 전혀 기대하지 않을 때 예기치 않게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한다. 뭐만 하려고 하면 마침 어떤 일이 터지는 것으로 주로 부정적인 일에 사용한다.

 

10. “콩 심은 데 콩 나고 팥 심은 데 팥 난다.”

 

이 속담은 모든 일은 근본에 따라 거기에 걸맞은 결과가 나타나는 것임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로, 선한 행동은 좋은 결과를 가져다 주고 나쁜 행동은 나쁜 결과를 주는 것을 의미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