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8일부터 시민정원사 양성교육생 모집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3월 28일부터 시민정원사 양성교육생 모집

by yeonjaei 2023. 3. 25.
반응형

◆ 328일부터 시민정원사 양성교육생 모집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오늘은 328일부터 서울시에서 실시하는 시민정원사 양성교육생 모집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1. 시민정원사 양성교육

 

서울시는 정원도시 리더 양성을 위한시민정원사 양성교육의 교육생 175(기본과정 75, 심화과정 100)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서울시가 일상 속 정원문화 확산과 시민의 녹화의식 함양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시민정원사 양성교육은 기본과정심화과정으로 구성된다.

 

기본과정에서는 정원학개론, 정원설계 등 이론 및 실습교육을 배우고, 기본과정 이수 후 심화과정까지 수료하면 시민정원사 자격이 주어진다.

 

이렇게 양성된 시민정원사(심화과정 수료)는 지금까지 총 687명에 이른다. 시민정원사들은 서울시 정원 조성 및 관리, 정원 해설 등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2. 시민정원사 양성교육 과정

 

시민정원사 양성교육 기본과정은 일반시민이 시민정원사가 되기 위한 첫 단계로 실내식물 유지관리, 식물의 번식과 생장, 정원디자인 등 정원 관리에 대한 기본적인 이론을 배울 수 있는 과정이다.

 

기본과정 교육생은 329~30일 양일간 75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교육은 47~77(1456시간) 매주 금요일 서울대학교와 서울시립대학교에서 순환형으로 이루어진다.

 

시민정원사 양성교육 심화과정은 기본과정을 이미 수료한 시민을 대상으로 하며 주제별 정원조성, 식물 재배·관리 등 실습 위주로 진행된다.

 

심화과정 교육생은 328~43일 총 100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교육은 414~121(30120시간) 매주 금요일 삼육대학교에서 오전·오후 2개 반으로 운영된다.

 

3. 모집 및 신청

 

교육 참여자는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http://yeyak.seoul.go.kr)을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주민등록상 서울에 거주하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교육비는 각 과정당 25만원이다.

 

일상 속 정원 가꾸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시민정원사 교육생 모집은 매년 조기 마감되므로 교육을 희망하는 시민이라면 서둘러 신청하는 것이 좋다.

 

유영봉 서울시 푸른도시여가국장은 시민정원사 양성교육은 일상 속 정원문화 확산에 핵심적인 사업이라며 체계적인 시민녹색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정원도시 리더를 양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