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20만원 상당 청년 문화예술바우처 지급! 서울형 청년문화패스 문화예술공연관람 가능
본문 바로가기
건강생활정보

(서울시) 20만원 상당 청년 문화예술바우처 지급! 서울형 청년문화패스 문화예술공연관람 가능

by yeonjaei 2023. 2. 14.
반응형

(서울시) 20만원 상당 청년 문화예술바우처 지급! 서울형 청년문화패스 문화예술공연관람 가능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서울시는 오는 4월부터 만19(2004년생) 청년을 대상으로 문화예술공연 관람이 가능한 20만 원 상당의 바우처인 <서울형 청년문화패스>를 지급한다고 밝혔는데요. 오늘은 이에 관한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1. 서울형 청년문화패스란?

 

<서울형 청년문화패스>는 올해 처음 시행되는 문화분야 주요 약자와의 동행정책 사업인데요이는 그간 우리 사회에서 상대적으로 관심이 적었던 청년층에 대한 관심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청년문화패스>는 청년층 중에서도 그간 입시와 경쟁 속에서 문화예술을 누릴 수 있는 기회가 적었던 만19세 청년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서울시가 예산 67억을 투입하여 만19세 청년들에게 1인당 연간 20만원 상당의 문화바우처(카드)를 제공하는데요.

 

이제 사회로 나온 만 19세 청년들이 치열했던 경쟁에서 벗어나 여유롭게 여가를 즐기고 따뜻한 심리적 위안을 얻게 하자는 취지의 사업이라고 합니다.

 

<청년문화패스>의 적용 대상은 서울에 거주하는 만19세 청년(2004년생) 중 가구 소득이 중위소득 150% 이하인 청년이 대상입니다.

 

청년들은 1인당 연간 20만 원 상당의 문화바우처(카드)를 생애 1회 지원받게 되며, 이 바우처를 통해 연극, 뮤지컬, 무용, 클래식, 전통예술 등의 공연예술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서울형 청년문화패스>는 청년들이 문화예술을 적극적으로 소비하는 예술애호가로 성장하도록 도와 문화예술 시장의 소비와 창작을 촉진하는 등 장기적으로 예술생태계의 저변을 확대하고, 예술소비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겠다는 목표입니다.

 

 

2. 서울형 청년문화패스 추진 및 모집

 

서울형 청년문화패스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서울시는 <서울형 청년문화패스> 바우처의 편리한 발급과 사용을 위해 신한은행-신한카드-서울문화재단과 4자 간 협약을 맺고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합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서울형 청년문화패스 이용을 위한 바우처카드 발급, 서울형 청년문화패스 신청 및 이용자 관리 시스템 구축·운영·관리, 서울형 청년문화패스 카드발급 및 사용 관련 콜센터 운영, 서울형 청년문화패스 사업의 성공적 사업수행을 위한 네트워크 공동 이용 등을 협력 추진합니다.

 

 

서울형 청년문화패스는 20234 참여자를 모집할 예정이며, 자세한 정보는 서울시 누리집 및 청년몽땅정보통(https://youth.seoul.go.kr/) 을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는 서울형 청년문화패스가 문화적으로 약자였던 청년들이 향후 우리 사회의 문화예술시장의 적극적인 소비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마중물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상으로 서울형청년문화패스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이 사업을 계기로 청년들이 치열했던 경쟁에서 잠시나마 벗어나 여유롭게 여가를 즐기고 따뜻한 심리적 위안을 얻었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