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사진 10장 6만원 중장년 꿀 일자리! 근대기록 문화조사원!! 신청하세요.
본문 바로가기
건강생활정보

<추천> 사진 10장 6만원 중장년 꿀 일자리! 근대기록 문화조사원!! 신청하세요.

by yeonjaei 2023. 1. 28.
반응형

<추천> 사진 106만원 중장년 꿀 일자리! 근대기록 문화조사원!! 신청하세요.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중장년이라면 스마트폰만 있으면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지만, 하는 일 강도에 비해 상대적으로 좋은 대우를 해주는 꿀알바라고 할 수 있는 근대기록 문화조사원을 한국국학진흥원이 현재 모집을 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에 관한 정보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근대기록문화 조사사업

 

근대기록문화 조사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사라져가는 소중한 근대자료를 발굴하고 보존함과 동시에 중장년층의 인생이모작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만든 일자리 사업인데요.

일정한 교육과정을 이수한 후  지역의 근대자료를 조사하고이를 소중한 역사자료로 보존활용하고자 기획된 사업입니다.

 

하는 일은 일정한 교육과정을 이수한 다음, 거주하는 지역에서 1910년부터 1979년 사이에 근대에 해당하는 기간에 생산된 문서나 서적·사진·도면 등의 기록자료를 사진으로 찍어 소정의 양식에 맞추어 정리한 후 한국국학진흥원에서 구축한 근대아카이브를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하는 것입니다.

 

2. 선발인원

선발인원은 총 250명으로, 전국 4대 권역별로 선발하는데요. 수도·강원권 79, 경상권 60, 충청권 60, 전라·제주권 60명을 선발합니다.

 

 

3. 지원자격

 

지원자격은 성별 불문, 5311일부터 731231일 사이에 출생한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스마트폰 또는 디지털 카메라를 소유하고 사용 가능하신 분은 누구나 지원이 가능합니다.

 

4. 지원서 접수방법

 

접수기간은 125일부터 27일까지고요. 접수처는 한국국학진흥원 근대기록문화 아카이브로 온라인 접수(http://modern.koreastudy.or.kr) 가능하며, 이메일, 우편, 팩스 등의 접수는 불가합니다.

제출서류는 응시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주민등록초본 각1부입니다.

 

5. 선발 방법 및 주요 일정

선발 방법 및 주요 일정은 선발 공고 및 접수에 이어, 1차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2차 면접전형, 2차 면접전형 합격자 발표 후 320일부터 조사원 양성교육, 5월부터 근대기록문화 조사·수집 활동 순으로 진행됩니다.

 

6. 양성교육 및 활동, 지원사항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을 통하여 조사원으로 선발되면, 기초교육, 심화교육, 현장교육 등 18시간의 온라인과 대면 교육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이후 전 과정을 수료하면 55일부터 831일까지 4개월간 근대기록문화 조사원으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다음 지원사항으로, 양성교육 참여시 3만원의 교육수당이 지급되고요. 조사 활동기간에는 자료제출 10건당 1회의 활동으로 계산해서 1회당 6만원의 수당이 지급되고 총 24회를 활동하게 됩니다. 현장 활동 시 근대기록문화 조사원 명함과 명찰, 활동지원품도 제공됩니다.

 

이후 성과에 따라 조사원의 활동기간을 더 늘릴 계획이라고 합니다.

기타 더 궁금하신 사항은 한국국학진흥원 근대기록문화조사사업 담당자 전화 (054)851-0950~0954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중장년 꿀 일자리 근대기록 문화조사원에 관한 정보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