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받게 될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하는 쉬운 방법! 3분 내 간단 확인!!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내가 받게 될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하는 쉬운 방법! 3분 내 간단 확인!!

by yeonjaei 2023. 1. 24.
반응형

◆ 내가 받게 될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하는 쉬운 방법! 3분 내 간단 확인!!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국민연금을 납부하고 계시다면 국민연금 예상수령액이 얼마나 될까 궁금하실텐데요.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를 통해 내가 미래에 받을 수 있는 국민연금의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국민연금 납부액, 납부월수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소득 상승률에 따른 미래가치 예상수령액도 확인이 가능한데요.

따라서 오늘은 3분 내 국민연금 예상수령액을 조회하는 쉬운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국민연금제도

 

국민연금은 일정 나이가 되어 대한민국에서 일을 하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가입되어 있는 사회보험제도 입니다. 일반적으로 나이가 들어 받게 되는 연금은 국민연금 중에서도 노령연금이며, 기초연금과는 별개의 제도입니다.

 

국민연금의 종류는 노령연금, 장애연금, 유족연금 그리고 반환일시금, 사망일시금 등이 있으며, 그 중 가장 대표적인 노령연금은 온라인으로 쉽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2.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하는 방법

 

국민연금 예상수령액을 쉽게 조회하는 방법입니다. 예상수령액을 조회하여 확인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1) 먼저, 네이버에서 국민연금관리공단을 검색하여 국민연금공단 공식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2) 다음은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 상단에 있는 전자민원이용(로그인필요)를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3) 그러면 개인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개인인증이나 사업장 인증 등으로 로그인이 필요한데요. 간편인증을 통해 쉽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4) 개인서비스를 클릭하여 들어가면, 개인서비스에는 조회, 증명서등 발급, 신고/신청, 가입지원·신고센터의 메뉴가 있으며, 각각을 클릭하여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조회 메뉴에서는 가입내역·예상연금, 부과·납부내역, 연금청구/지급, 장애등록 심사 등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본인의 국민연금 예상연금액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예상연금액 조회를 클릭하고 들어가서 국민연금 예상연금액 알아보기를 클릭합니다.

 

6) 그러면 예상 노령연금액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연금산정기준, 예상연금액, 수급개시 년월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연기연금 신청자의 경우, 예상연금월액 조회를 클릭하면 예상지급액, 가산점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향후의 소득 및 가입기간을 수정하여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재계산하기

 

다음은 향후의 소득 및 가입기간을 수정하여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재계산하기합니다

국민연금액은 전체 가입자의 평균소득월액과 본인의 가입기간 중 기준소득월액 평균액을 반영하여 산정되므로 예상연금액 미래가치는 평균소득상승률과 기준소득상승률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1) 우측 상단의 ‘향후 소득 및 가입기간을 수정하여 재계산 바로가기버튼을 클릭합니다.

 

2) 그러면 여기서 조건설정 및 소득입력, 입력내용 확인, 결과 및 비교 조회의 절차를 거치게 되는데요.

 

3) 먼저, 조건설정 및 소득입력에서 부양가족연금 대상 선택, 가입기간 추가 대상입력 등 조건을 설정합니다.

 

4)  이어, 지급 희망연령을 선택하고요. 5) 소득있는 업무 종사 시 월 평균소득 금액, 향후 소득 및 가입기간 추가를 설정합니다.

6) 이어, 다음을 클릭하여 입력한 내용을 확인하고

 

7)  또 다음을 클릭하여 조회결과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3. 예상연금 모의계산

 

참고로 예상연금 모의계산도 국민연금 홈페지에서 가능한데요. 노령, 장애 유족연금 예상액을 인증없이 간편하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실제 가입이력을 기초로 한 보다 정확한 예상연금액은 전자인증을 하신 후에 예상연금조회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국민연금 예상액을 쉽게 조회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렸습니다기타 국민연금 관련 문의는 국민연금 콜센터  1355로 전화하시면 친절한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