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도 가볼만한 곳 / 저동 촛대바위(또는 효녀바위)
본문 바로가기
여행축제방송연예

울릉도 가볼만한 곳 / 저동 촛대바위(또는 효녀바위)

by yeonjaei 2022. 8. 10.
반응형

◆ 울릉도 가볼만한 곳 / 저동 촛대바위(또는 효녀바위)

 

안녕하세요. 좋은 하루 되세요^^

며칠 전 여름 휴가로 울릉도 여행을 다녀왔는데, 오늘은 그 중에서 울릉읍 저동에 있는 촛대바위(또는 효녀바위)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촛대바위는 울릉군 울릉읍 도동3리에 있으며, 울릉도 도동항에서 관광버스를 타고 출발하여 저동 촛대바위 주차장에 내려 걸어서 둘러보았습니다. 주변 관광지로는 봉래폭포, 관해정내수전몽돌해변, 내수전약수터, 내수전 일출전망대 등이 있다.

 

오징어잡이 불빛과 저동항 풍경을 모두 어우르는 자리에 서 있는 촛대바위는 일출이 아름다운 곳이다. 지금은 방파제의 일부가 되어 낚시를 즐기는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기도 한 이 바위에는 효녀바위라고 일컬어지게 된 전설이 내려오고 있다

 

주차장과 촛대바위로 가는 길

 

촛대바위로 가는 길에 본 촛대바위 지명 유래 :

옛날 저동마을에 한 노인이 아내와 일찍 사별하고 딸과 함께 살고 있었다. 어느 날 조업을 나간 노인의 배가 심한 풍랑을 만나 돌아오지 못했다. 상심한 딸은 바다를 바라보며 눈물로 며칠을 보내더 불현 듯 아버지가 돌아온다는 생각에 바닷가에 가보니 때마침 돛단배가 들어오고 있었다.

 

딸은 기다리고만 있을 수 없어 배가 있는 쪽으로 파도를 헤치고 다가갔다. 그러나 거센 파도에 점점 지쳐갔고, 딸은 그 자리게 바위가 되어버렸다. 그 후 이 바위를 촛대바위 또는 효녀바위라고 부른다.

 

앞에 보이는 촛대바위로 이동

 

가까이에서 본 촛대바위

 

촛대바위 앞에서 본 저동항

 

되돌아 나오는 길에 잠시 둘러본 저동 해안산책로, 저동 해안산책로는 도동 해안산책로와 이어지며, 울릉도 초기 화산활동 당시에 화산암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곳은 울릉도 국가지질공원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