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윤여정, 이화여고 ‘자랑스러운 이화인상’수상
본문 바로가기
역사문화일상

배우 윤여정, 이화여고 ‘자랑스러운 이화인상’수상

by yeonjaei 2021. 5. 29.
반응형

배우 윤여정, 이화여고 자랑스러운 이화인상수상

 

안녕하세요^^. 배우 윤여정은 528일 이화여자고등학교에서 진행된 모교 이화여고의 135주년 창립기념식에서 자랑스러운 이화인상이 수상했다.

 

 

이화여고에서 수여하는 자랑스러운 이화인상은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거나 뚜렷한 업적을 남긴 이화여고 동창생에게 수여 하는 상이다. 윤여정은 이화여고 1966년 졸업생이다.

 

이날 기념식에는 윤여정 대신 동생이자 이화여고 동창생인 윤여순(LG 아트센터 대표)가 대리 참석해 수상했다. 윤여정은 약 3주 전 영화미나리로 미국 아카데미 여우조연상을 받고 귀국했다.

 

윤여정은 영상 통화를 통해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제가 몸을 복구하지 못해 영상으로 인사드린다. 그간 혼자만의 자랑이 있었다. 내가 이화여고를 나왔다는 것"이라고 전했다.

 

또 그녀는 "우리 마음속 영원한 자랑스러운 이화인은 유관순 언니 선배님이시다. 그런 훌륭한 선배님이 있어 좋은 세상에서 내가 상을 받을 수 있어 너무 감사하고 기쁘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윤여정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영화배우이자 탤런트로 1966년 이화여고를 졸업한 뒤 한양대학교를 다니다 연기를 시작하며 중퇴했다. ‘화녀’, ‘어미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뛰어난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대한민국 최고의 연기자들 중 한 명으로 손꼽히고 있다.

 

이런 그녀의 연기력은 해외서도 인정받아 아시아 배우 최초로 미국 배우조합상 여우조연상과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 여우조연상을 수상했으며, 대한민국 배우 최초로 미국 아카데미상(여우조연상)을 수상했다.

 

그녀는 연기자로서 독보적인 입지와 넓은 스펙트럼, 독창적 정체성을 확립하여 세계적인 거장의 반열에 올랐다.

박수와 축하를 보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