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각종 컵에 콩나물 키우기(패트병, 통, 컵)
본문 바로가기
역사문화일상

집에서 각종 컵에 콩나물 키우기(패트병, 통, 컵)

by yeonjaei 2021. 3. 28.
반응형

집에서 각종 컵에 콩나물 키우기(패트병, , )

 

 

안녕하세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얼마전부터 집에 있는 패트병, 작은 통, 테이크아웃컵 등에 콩나물을 키워봤는데, 오늘은 이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준비물

 

. 준비물 : , 패트병, 작은 통, 테이크아웃컵

 

2. 각종 컵에 콩나물 키우기

 

먼저, 패트병은 큰 것, 작은 것을 반으로 잘랐습니다.

 

그리고 작은 통과 테이크아웃컵은 집에 있어서 사용했습니다.

 

다음은 콩을 잘 씻어서 약5시간 불렸습니다.^^

 

불린 콩을 패트병, 통 등에 적당 양을 넣습니다. 통 밑부분에는 물이 빠지게 홈을 내주었습니다.

 

빛이 들어가지 않게 검정 비닐로 덮어주고, 고무줄로 살짝 묶어 주었습니다.

 

또 천으로 덮어주고, 그늘진 곳에 놓아 두었습니다.

 

2일차 모습, 콩나물 싹이 조금 나왔네요. 물은 하루에 3~4번 주었습니다.

 

4일차, 콩나물 싹이 많이 자랐네요~~

 

6일차, 많이 자랐네요. 물을 흠뻑 주었어요^^

 

7일차, 콩나물이 컵 밖으로 막 나오네요^^

 

8일차, 콩나물이 다 자란 것 같아요. 콩나물은 어디서든 물만 잘주면 잘 자라는 것 같아요.

가족들과 한끼는 먹을 수 있을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https://youtu.be/viQDk8nLn2k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