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패트병과 화분에 대파 키우기 비교
본문 바로가기
역사문화일상

집에서 패트병과 화분에 대파 키우기 비교

by yeonjaei 2021. 3. 27.
반응형

집에서 패트병과 화분에 대파 키우기 비교

 

 

안녕하세요. 좋은 하루 되세요^^

얼마전부터 집에서 패트병과 화분에 각각 대파를 키워봤는데, 오늘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준비물

 

. 준비물 : 화분, 상토, 대파, 그리고 패트병

 

2. 패트병과 화분에 대파키우기 비교

 

먼저 패트병을 잘라 준비하는데, 카트칼로 홈을 내고 가위로 잘 잘라줍니다. 매끈하게 정리도 해줍니다.

 

다음은 대파를 준비하는데, 뿌리에서 위로 약10cm 부분을 잘라줍니다.

 

그리고 대파를 물로 한번 씻어줍니다. 긴 뿌리는 잘라 정리해 줍니다.

 

대파를 패트병에 담습니다.

 

이어 대파뿌리가 잠길 정도로 물을 넣어 주면 패트병에 대파키우기 준비 끝~~^^

 

다음은 화분에 대파를 심는데, 먼저 화분에 상토를 넣고 꾹꾹 눌러줍니다.

 

대파를 놓고 상토를 넣어줍니다.

 

이어 물을 충분히 뿌려 주면 화분에 대파 심기 끝~

 

하루가 지난 대파의 모습입니다. 순이 나오려고 하네요. 신기합니다~~

 

2일차 모습입니다. 나온 순의 크기는 두 개가 비슷한 것 같네요^^

 

3일차 모습입니다. 나온 순의 크기는 두 개가 별차이가 없는 것 같네요^^

 

4일차 모습입니다. 화분에는 물을 하루에 한번 주었습니다.~

 

6일차 모습입니다. 대파 굵기에서 다소 차이를 보이네요. 패트병 물은 2일에 한번 갈아 주었습니다.

 

8일차 모습입니다.

 

10일차 모습입니다. 그래도 꽤많이 자랐네요. 자라는 대파의 크기는 별차이는 없지만, 싱싱함 등에서 차이가 있는 것 같네요.

 

12일차 모습입니다. 화분에서 자란 대파가 더 싱싱하고 실해 보이네요

 

15일차 모습입니다. 화분에서 자란 대파가 패트병에서 자란 대파보다 휠씬 더 크고 굵고 실제 대파의 모습 같네요. 맛 등은 먹어봐야 알 것 같습니다^^.

 

패트병에서 자란 대파와 화분에서 자란 대파입니다. 감사합니다.^^

 

https://youtu.be/BQqTlvNxGRY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