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자동급수로 패트병에 초간단 쪽파키우기
본문 바로가기
역사문화일상

집에서 자동급수로 패트병에 초간단 쪽파키우기

by yeonjaei 2021. 3. 26.
반응형

집에서 자동급수로 패트병에 초간단 쪽파키우기

 

 

안녕하세요. 좋은 하루 되세요^^

오늘은 약 보름전부터 집에서 자동급수로 패트병에 쪽파를 키워봤는데, 이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준비물

 

. 준비물 : 쪽파, 패트병, , 계란껍질, 그리고 물티슈

 

2. 쪽파키우기

 

먼저, 필요한 양의 쪽파를 준비합니다. 그리고 뿌리에서 위쪽으로 약10cm 부분을 잘라줍니다.

 

다음은 패트병을 준비합니다. 카트칼로 위에서 3/5 부분을 잘라줍니다.

 

뚜껑에도 구멍을 내줍니다. 카트칼로 구멍을 냈습니다.ㅎㅎ~

 

다음은 물티슈를 말아서 뚜껑에 끼우는데, 물티슈는 2장을 이용했습니다^^

 

다음은 계란껍질을 준비합니다. 계란껍질은 물에 씻은 다음 말린 후에 잘게 부셔줍니다.

 

다음은 흙을 준비합니다. 흙에 계란껍질을 넣고 흙과 계란껍질을 잘 섞어줍니다.^^

 

다음은 쪽파를 패트병에 심을 차례.

먼저 흙을 패트병 중간까지 넣어줍니다. 그리고 꾹꾹 눌러줍니다. 이어, 쪽파를 넣고 흙을 채워줍니다.

 

심은 쪽파에 물을 주고, 물을 담은 밑부분 패트병에 올려주면 준비끝~~

 

햇빛이 잘드는 곳에 놓아두었습니다. 쑥쑥 잘 자랐으면 좋겠습니다~~^^

 

1일차, 벌써 싹이 조금 나왔네요^^

 

3일차 모습, 많이 자랐네요^^

 

5일차 모습입니다. 싱싱하게 잘 자라고 있네요^^

 

7일차 모습입니다^^

 

8일차, 쪽파 하나는 외로울 것 같아 2개를 더 만들었습니다.

 

11일차,  휠씬 많이 자랐네요. 내일쯤 큰 쪽파는 한번 잘라먹어 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https://youtu.be/Uig72qUx0Q4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