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플레시피 * 인절미 와플 초간단 만들기
본문 바로가기
역사문화일상

와플레시피 * 인절미 와플 초간단 만들기

by yeonjaei 2021. 3. 15.
반응형

와플레시피 * 인절미 와플 초간단 만들기

 

 

안녕하세요. 좋은 하루 되세요^^

어제는 와플레시피로, 인절미 와플을 만들어 보았는데 이를 소개해드리갰습니다.

 

1. 준비물

 

. 와플기, 인절미, 식용유 조금

 

2. 만드는 법

 

인절미는 동네 떡집에서 구매

 

인절미 와플은 2, 3, 4개를 순서대로 구워봤습니다. 인절미를 와플기에 많이 넣으면 넘쳐 흘러서요~~

 

먼저 인절미 2개로 와플 만들기로, 와플기 전원을 연결하고, 예열을 시킵니다.^^(초록색불 신호)

 

팬에 기름을 발라줍니다.

 

인절미 2개를 와플기에 올립니다.^^

 

뚜껑을 닫고 약1분을 구워 줌

 

1분이 지나면 뒤집어서 또 약1분을 구워 줌.

 

열어보니, 널널하게 인절미 와플이 만들어졌네요. 탈줄 알았는데, 타지는 않았네요. 괜찮게 만들어진 것 같네요^^

그런데 앞뒤 총 약2분간 구워서인지 와플이 바삭바삭하지는 않았어요~

 

인절미 3개를 가지고 와플 만들기, 인절3개를 와플기에 올립니다.^^

 

뚜껑을 닫고 약130초를 구워 졌음. 앞에서 1분을 구웠을때, 바삭하지 않아서 시간을 조금 늘렸습니다.

130초후 뒤집어서 또 약130초를 구워 졌습니다. 와플기 뚜껑을 열어보니 제법 잘 되었네요^^

 

굽는 시간을 늘려서인지 좀 바삭바삭한 것 같아요. 초보치곤 타지고 않고 제법 잘 된것 같네요.

 

이번엔 인절미 4개를 가지고 와플 만들기

팬에 기름을 또 살짝 발라줍니다. 인절미 4개를 와플기에 올립니다.^^

 

뚜껑을 닫고 이번에도 약130초를 구워 졌음. 또 뒤집어서 약130초를 구워 졌음.

긴장된 마음으로 열어보니, ~~

 

와우~, 바삭바삭 맛있게 구워졌네요^^

 

인절미 와플은 인절미 4개에 약 3분정도 구워주면 좋을 것 같네요^^

인절미 2, 3, 4개로 만든 와플, 감사합니다.^^

https://youtu.be/5zpAfUqWC-4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