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접종 인센티브와 마스크 착용 완화 어떻게?
본문 바로가기
건강생활정보

백신접종 인센티브와 마스크 착용 완화 어떻게?

by yeonjaei 2021. 5. 26.
반응형

백신접종 인센티브와 마스크 착용 완화 어떻게?

 

안녕하세요. 정부(보건복지부 장관)26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백신접종 인센티브 제공 방안과 야외 마스크 착용 완화 등을 발표했습니다.

 

 

주요 핵심 내용은 백신 예방접종을 받으면 사적 모임 제외 등 인원 기준에서 제외되고 마스크 착용도 완화됩니다.

 

. 1차 이상 접종받으면 직계가족 모임 인원 기준에서 제외(6.1)

. 예방접종 완료자는 사적 모임 및 다중이용시설 인원 기준 등에서 제외(7)

. 종교활동시 1차 이상 접종받은 사람은 정규 예배 등 인원 기준에서 제외(7)

. 1차 이상 접종받으면 등산로 등 실외에서 마스크 없이 산책·운동 가능(7)

 

한편 김부겸 국무총리는 이날 모두 발언을 통해 단계적 방역 완화 방안을 제시한바 있다. 1단계는, 61일부터 적용된다. 1단계로 어르신을 중심으로 일상 회복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경로당과 복지관에서의 모임과 활동도 훨씬 자유롭게 될 것이다.

 

2단계로, 7월부터 1차 접종만으로도 공원·등산로 등 야외에서 마스크를 벗을 수 있고, 실외 다중이용시설 이용과 정규 종교활동시 인원 제한을 적용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어 "마지막 단계로, 국민 70% 이상이 1차 접종을 마치는 9월 말 이후에는 방역기준을 전면 재조정하겠다. 집단면역이 달성되는 시점에서는 실내에서의 마스크 착용 완화도 검토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참고로 1차 접종자는 1차 접종 후 14일이 경과한 사람을 말하고, 예방접종 완료자는 2차 접종 후 14일이 경과한 사람을 말한다. 1차 접종자에게 적용되는 내용은 예방접종 완료자에게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반응형

댓글